올 3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고객 및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의 빅3 체제가 굳건하게 이어졌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명보험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보험사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 ▲교보생명 ▲동양생명(082640) ▲KB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085620)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
삼성생명은 4만6721건의 소비자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분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한화생명이 총 2만8176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교보생명이 1만6659건으로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이어 △동양생명 1만5000건 △KB라이프생명 1만1498건 △신한라이프 8328건 △흥국생명 6319건 △DB생명 4708건 △미래에셋생명 4676건 △푸본현대생명 1945건 △AIA생명 1113건 순이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