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월)
ⓒ 한화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한화투자증권은 △환경 A등급 △사회 A+등급 △지배구조 B+등급을 받아 작년에 이어 통합 A등급 획득에 성공했다.

특히 올해 기후변화가 기업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공개하는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공시 체계 구축을 통해 환경정보 공개를 강화한 점이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가족친화기업 인증, 지역사회 참여, 정보보호 및 소비자보호 등 ESG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금융사로 도약'을 ESG경영 목표로 수립하고 매년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수행하고 있다.

손종민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상무는 "지속가능한 성장이 곧 경쟁력이라는 믿음으로 ESG경영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중심, 사회기여, 미래지향의 가치를 기반으로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2.01 ▲37.86
코스닥 679.24 ▲10.93
코스피200 322.98 ▲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