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콘코리아2024는 11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6개 분야의 학술 세미나와 10개 세션, 42개 강연으로 이뤄진다. 비즈세션으로는 비지니스 교류회, 무역상담회, 기술운영위원회가 진행되며 부대행사에는 전시회, 포스터전, 산업시찰&투어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이번 서프콘코리아2024를 통해 다른 연구자의 심도 있는 연구내용을 벤치마킹할 수 있어 자기계발에 혁신적인 기회를 포착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폭넓은 영역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 9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사업화 민간부문으로 기술사업화 및 국가 기술 시장에 발전에 기여해 표창장을 수여한 장현수 국민대학교 교수가 ‘제조 장치산업에서의 품질 분석 기술‘ 발표에 나선다. 참가자는 장 교수의 발표를 통해 제조 장치산업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 교수는 협회 융복합기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호텔 숙박 특전으로 서해 바다전망을 품은 바다 위 호텔을 협회 지원으로 특가로 제공된다.
객관적인 연수 경험을 증명할 수 있도록 수료증을 발급해 연수경력과 직무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연구자와 기업 관계자는 서프콘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2차 할인 등록은 11월 4일(월)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연사 명단은 컨퍼런스 사무국 혹은 서프콘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유원근 박사(서프콘코리아 조직위원장, 협회 부회장)는 “표면 기술의 다양성 제공을 위해 여러 단체가 연합해서 추진하는 아시아 최고의 표면 기술 컨퍼런스”라며 “다른 연구 시각으로 탐구하고 관찰할 수 있는 자기계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