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태그는 소비자가 손쉽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으로, 니히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 라벨을 스캔하면 정품 인증을 바로 할 수 있다.
히든태그를 도입한 니히는 지난 2019년 설립된 브랜드로 의류, 가방, 액세서리, 홈웨어 등 일상을 구성하는 패션 디자인 전반을 특유의 감성으로 전개해 나가며 20대, 30대 타깃을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니히는 해외시장에서의 판매량 증가 추세와 맞물려 수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품 이슈를 가품 방지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것과 동시에 200개국의 소비자가 활용하는 히든태그 글로벌 앱의 커뮤니티를 활용해 사용자 간의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1100개 이상 다양한 브랜드에 적용돼 소비자들 인지도를 확보하였으며, 현재 20개국, 124개 이상의 해외 업체에 직접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한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유통 전 단계에 걸친 실시간 보호를 통한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들에게 브랜드 가치 보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히든태그는 현재 한국어를 포함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구글, 애플, 중국 10대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히든태그’는 패션 브랜드, 화장품, 피규어, 잡화, 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에 적용되어 있으며, 라벨 태그를 통해 정품 확인 및 유통경로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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