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드라마와 영화 사업은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의 거장들과 협력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드라이브 마이 카’와 ‘간니발’을 제작한 야마모토 데루히사 프로듀서가 이끄는 키아로스크로에 지분 투자하며 일본 내 영상사업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메인 투자 및 배급한 영화 ‘6시간 후 너는 죽는다’는 일본 추리소설의 거장 다카노 가즈아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NCT의 재현이 캐스팅되어 지난 16일 개봉했다. 이 영화는 개봉 전 76개국에 선판매되는 기록을 세웠고, 2025년 3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제23회 Florence Korea Film Fest 2025에 초청되기도 했다.
일본 영화의 대가 구마키리 가즈요시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인 ‘신사: 악귀의 속삭임’은 아시아의 별 김재중의 출연 소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글로벌 13개국에 선판매를 기록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김종훈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다크 판타지 애니메이션 ‘살생부’도 제작 중이며, 2026년 1분기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치조 미사키의 로맨스 소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2025년 뮤지컬로 제작되어 코엑스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K-POP 스타 캐스팅과 아시아 투어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엔딩 노트’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일본 사회에서 엔딩노트 작성 열풍을 일으켰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이 작품을 기반으로 전 연령대가 관람할 수 있는 웰메이드 공연으로 아시아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라이브러리컴퍼니가 최근 확보한 일본 IP ‘신의 물방울’은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글로벌 프로젝트로 공동제작된 애플 TV+ 드라마도 큰 호평을 받았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이 작품을 뮤지컬로 제작하여 한국에서 세계 초연 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일본 콘텐츠 시장의 최고 기업과 협업하고, 검증된 팬덤 IP를 확보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명은 라이브러리컴퍼니 COO는 “영상 및 공연 사업 모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최근에는 ‘음악극 섬: 1933~2019’으로 뮤지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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