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의 식자재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11종을 개발해 서브큐몰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전국 약 6,000개 동네 빵집에 홍보 포스터를 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서브큐와 대한제과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이 지원 사업은 2013년 시작돼 올해로 12년째를 맞는다. 대형 프랜차이즈 제과점과 달리 레시피 개발과 홍보가 어려운 동네 빵집을 돕고자 기획된 이 사업은 동네 제과점이 손쉽게 크리스마스 케이크 메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는 인스타그램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고 SNS에서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그릇을 엎은 모양의 케이크 위에 멜론을 가득 올린 ‘멜론 단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롤케이크를 활용해 통나무를 실감나게 표현한 ‘초코롤 통나무 크리스마스 케이크’, 블루베리와 크림치즈를 겹겹이 쌓은 컵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을 더한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를 선보였다.
신규 레시피는 서브큐몰과 대한제과협회 월간 베이커리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메뉴 개발에 참여한 서브큐 정종규 제과기능장은 “소비자들이 사진을 찍으며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다”며 “이번 케이크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가 동네 빵집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