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일 시작된 자동차·가전 업계의 할인에 이어 11.9일부터 유통·서비스 업계의 생필품, 문화·레저 분야 할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특히, 올해는 숙박, 놀이공원, 학습지 및 버티컬 플랫폼(특정분야 온라인판매서비스)이 신규로 참여하여 국민들은 일상생활 곳곳에서 코세페 할인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행사에는 산업부 박성택 1차관, 홍보모델인 이상화 선수, 코세페 추진위원장인 강성현 체인스토어협회장과 추진위원인 6개 유통 협단체가 참석하여 소비 진작을 위한 결의를 다졌으며,‘국가대표 쇼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의 문구가 적힌 코세페 선물박스 증정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무대 행사 이후 주요 참석자는 K-뷰티의 명소인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퍼포먼스 공연팀 가빈뮤직이 영화 국가대표의 주제곡인 ‘버터플라이’와 ‘붉은노을’의 공연으로 코세페의 개막을 축하하였고,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어 시민과 방한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