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소나의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은 수술이나 약물 없이 초음파를 이용하여 뇌 질환을 치료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며, 뇌 심부까지 정확하게 초음파를 전달하여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우울증, 수면장애, 파킨슨 등 다양한 뇌 질환 치료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특히,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치료가 가능하여 환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각종 난치성 뇌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에스넥스젠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4일 2024바이오미래포럼에서치매치료관련 연구개발 공적을 인정받아 ㈜뉴로소나의 조남규 대표이사가 바이오 발전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세계일류상품선정을 통해 ㈜뉴로소나의 기술력 및 혁신성을 인정받았고 난치성 뇌질환 치료시장 진출과 성장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반영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평가를 바탕으로 초음파 기반의 의료/헬스케어/뷰티 디바이스복합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연내요양원 대상으로 초음파 브레인 마사지기 ‘뉴로콘큐브’ 제품과다중 교차 초음파, 4중 펄스 웨이브, LED 테라피를 결합한뉴로소나 자체 WaveSync™ 기술이 적용된 개인용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 ‘듀얼테트라’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