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업계에 따르면 유디엠텍의 기계어처리 기술은 기존의 불편한 방식을 해결하고, 생산성 향상, 공수 절감 등의 경제적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제어언어 변환기술은 전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종전에는 제어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한정적인 기능을 이용해야만 했지만, 유디엠텍의 기술개발을 통해 어느 환경에서나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제어특성 분석기술은 기존의 기술에 비해 제어 데이터를 활용하는 차별화된 Point를 가지고 접근하여, 이상 탐지 및 원인 추적 부문에서 보다 높은 정확도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유디엠텍은 또 공정 생애주기(설계, 시운전, 운영, 지능화)에 해당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분야(생애주기) 별로 주요 경쟁사가 있는데, 설계, 시운전 단계에서는 제어기 제조사와 경쟁하고 있고, 운영, 지능화 단계에서는 솔루션 공급사와 경쟁하고 있다.
회사측은 "현재까지 적용된 주요 산업분야는 자동차, 이차전지, 전기/전자 영역이 있으며, 당사의 기술과 제품을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은 자동화 시스템이 운용되고 있는 모든 제조 및 비제조 분야"라며 "기계, 조선, 빌딩, 수자원, 발전소 등 타 산업군으로의 적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