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은 오는 27일(수) 라방 전문 쇼호스트 4명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엘라이브4'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는 올해(24.1.1~10.31) 모바일TV '엘라이브'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방송, 현장 생방송 등 소통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최대 60%까지 증가했다고 전했다.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시간대(오전 9시~11시) 주문액은 30% 급증했다. 백화점에서 패션, 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생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는 일반 방송 대비 30% 이상, 상품 조회수는 60%까지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방송 전문성에 소통 역량까지 갖춘 MZ세대 쇼호스트 4명이 진행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현장 생방송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에서는 오찬헌 쇼호스트가 '퓨리얼 가습기'를, 이라은, 최유나 쇼호스트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플라스틱아일랜드'의 푸퍼 패딩 등 아우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판매 상품을 두고 쇼호스트들이 '2분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펼칠 예정이며 '퀴즈쇼', '구매인증' 등 소통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어 28일에는 롯데몰 광교점에서 역대 현장 생방송 중 최장 시간인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몽벨', '아이더' 등 아웃도어 패션부터 '온앤온', '시슬리' 등 여성복까지 총 3개층 15개 매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고객 이벤트도 확대한 만큼 쇼핑의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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