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샴페인 하우스 ‘루이 로드레(Louis Roederer)’와 독점 계약을 맺고 ‘크리스탈 2015’ 샴페인을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크리스탈 2015 샴페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싱가포르항공의 에어버스 A380 스위트 및 보잉 777-300ER 퍼스트 클래스 객실에서 제공된다. 싱가포르와 델리, 홍콩, 런던, 로스앤젤레스, 파리, 상하이, 시드니, 도쿄 간 항공편에서 우선 제공되며, 3개월 단위로 다른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노선에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크리스탈 2015는 루이 로드레를 상징하는 샴페인이자 ‘황제의 샴페인’으로 유명한 크리스탈 샴페인의 2015년 빈티지로, 셀러 마스터 장 바티스트 레까이용(Jean-Baptiste Lécaillon)의 작품이다. 루이 로드레의 7개 그랑 크뤼(Grand Cru) 지역에 속한 45개 포도밭에서 선별된 샤르도네 40%와 피노 누아 60%를 블렌딩했다. 지속 가능한 맞춤형 포도 재배 방식부터 와인의 깊이와 우아함을 더하는 정교한 블렌딩, 장기간의 셀러 숙성 과정을 거쳐 탄생한 이 빈티지는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빚어낸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맛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시아인 최초로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 타이틀을 획득한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 싱가포르항공 와인 컨설턴트는 “최고의 빈티지에서 생산된 최고급 와인을 통해 승객들의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고 싱가포르항공 항공편의 기내식을 보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며 “크리스탈 2015는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와인 애호가들이 찾는 특별한 경험을 승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세심한 숙성 과정을 통해 깊고 인상적인 품질을 보여주는 이 샴페인은 구운 파인넛, 쇄석, 흰 꽃의 섬세하고 강렬한 풍미를 선사한 뒤, 점점 고조되는 맛의 하모니와 함께 오래 지속되는 여운을 남긴다”며 “36,000피트 상공에서도 여전히 돋보이는 이 와인의 뛰어난 품질은 싱가포르항공의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고객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 피 텍 (Yeoh Phee Teik) 싱가포르항공 고객경험 수석 부사장은 “세계적인 두 브랜드가 협업한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싱가포르항공의 노력을 보여준다”라며 “크리스탈 2015와 같은 프리미엄 샴페인을 독점 제공함으로써 싱가포르항공과 함께하는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고객들이 여타와 비교 불가능한 프리미엄 여행을 계속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레데릭 루조(Frédéric Rouzaud) 루이 로드레 CEO는 “크리스탈 2015는 뛰어난 에너지와 미묘한 진동으로 강렬하고 풍성한 아로마를 전달한다. 최고의 균형과 정교함을 갖춘 이 샴페인은 시대를 뛰어넘는 샴페인으로, 토양의 백악질과 조화를 이뤄 강하고 정확하며 정교하게 연마된 산뜻함과 함께 강렬한 기포를 느낄 수 있다”라며 “루이 로드레의 상징적인 샴페인인 크리스탈을 싱가포르항공 기내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은 항공기 안에서도 고객들이 와인의 맛과 향을 동일하게 음미할 수 있도록 세계적인 와인 권위자들로 엄선된 와인 컨설턴트를 두고 모든 클래스에 제공되는 와인을 사전에 엄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색과 색조, 명도와 선명도, 맛, 향과 냄새 등을 기준으로 승객의 기내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2~3개월 주기로 선정해 교체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가포르항공의 와인 컨설턴트들이 엄선한 이들 와인은 최고만을 선사하는 싱가포르항공의 기내 식음료 서비스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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