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1월 21일, 코로바이오(코로)는 호주 벨베리 인간 연구 윤리 위원회(HREC)와 호주 치료재료청(TGA)로부터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AATD)을 위한 KRRO-110의 임상 1/2a 연구를 시작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
코로의 최고 의학 책임자인 케미 올루게모 박사는 "호주에서 임상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승인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인간 전이형 마우스 모델에서 KRRO-110의 투여 치료가 60% 이상의 편집을 달성했으며, 치료적으로 관련된 수준의 기능성 M-AAT 분비를 초래했다"고 덧붙였다.
이 승인은 표준 치료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폐 및 간 합병증의 위험에 처한 PiZZ 유전자형 환자에서 KRRO-110의 잠재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REWRITE 연구는 KRRO-110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두 부분으로 구성된 단일 및 다용량 상승 연구로, 최대 64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구의 1차 및 탐색적 목표에는 최적의 용량 선택을 위한 약리학적 및 약리역학적 매개변수가 포함된다.
코로는 2025년 1분기에 첫 번째 참가자에게 투여할 예정이며, 연구 완료는 2026년으로 예상된다. PiZZ 참가자에 대한 중간 결과는 2025년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AATD는 SERPINA1 유전자에서 발생하는 단일 미스센스 변이에 의해 가장 흔히 발생하는 유전 질환으로, 영향을 받는 성인은 폐기종 및 간경변을 경험한다. KRRO-110은 코로의 독점 RNA 편집 플랫폼인 OPERA™에서 개발된 첫 번째 RNA 편집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후보 제품으로, SERPINA1 RNA의 "A" 변이를 편집하여 정상 AAT 단백질의 분비를 회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1995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을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코로의 미래에 대한 기대, 희망, 신념, 의도 또는 전략을 포함하며, REWRITE 연구의 안전성, 내약성, 약리학적 및 약리역학적 평가 능력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코로는 SEC에 제출한 최근 분기 보고서에서 이러한 위험 요소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실제 결과가 현재의 기대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이 보도자료는 코로에 대한 투자 조건, 위험 및 기타 속성을 요약하려는 것이 아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