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금)

- 육성기업의 IR 피칭, 1:1 VC 상담회 통해 투자 유치 기회 제공
-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협업 기회 모색 및 판로개척의 장 마련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創工)’의 2024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하반기 육성기업 87개 중 AI,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26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첫째 날 기조연설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의 김은지 PD가 연사로 나선다. 흑백요리사의 성공스토리를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창의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해 대·중견기업 9개사(LG사이언스파크, HL만도, CJ제일제당, 셀트리온, 네이버클라우드 등)와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및 협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VC 투자 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리스트와의 1:1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도 갖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관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데모데이가 육성의 마무리 행사가 아닌 또 다른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참여기업 명세>

- 11월 26일 : 고레로보틱스, 나노바이오시스템, 라이브워크, 세븐포인트원, 스튜디오갈릴레이, 시나몬랩, 아이씨유코퍼레이션, 아이쿠카, 온클레브, 큐빅, 테라파이, 하이드로엑스팬드, 휴켐브레인

- 11월 27일 : 공공, 메이즈, 바이오트코리아, 에코앤리치, 이노맥신, 지로, 크레플, 팀리부뜨, 팩토스퀘어, 포스코어, 포엠, 플레이태그, 해양드론기술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95.95 ▼33.72
코스닥 666.79 ▼8.85
코스피200 317.89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