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링크㈜의 핵심 가치는 ‘인류의 삶의 의료 질 향상’에 있으며, 우수한 데이터관리 및 AI개발 인력을 통해 의료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임상 정보와 영상을 분석하여 의학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중증 환자들의 예후·예측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주력 제품: '캐스트(-Cast)' 시리즈로 의료진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및 예후·예측
영어로 –cast 의 어미는 ‘미래의 어떤 결과나 상태를 예상하거나 예측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링크㈜는 각 중증 질환별 특성에 맞춰 의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뇌졸중, 폐암, 그리고 중환자 관련 소프트웨어인 'NeuroCast'와 'LucaCast', ‘ProCast’가 있다.
LucaCast는 흉부 CT 영상을 AI로 분석하여 폐암이 없는 상태에서 향후 5년 이내 폐암 발생 확률을 예측하는 소프트웨어로, 기존의 단순한 진단 기능을 넘어서 예방적 진료가 가능하도록 한다. LucaCast는 폐암 위험 평가를 통해 조기 진단을 유도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하여 폐암으로 인한 사망률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
ProCast는 중환자를 대상으로 사망에 대한 예측을 위험 스코어로 알려주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의료진들이 더욱더 중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며 중증 환자의 치료에 있어서 신속하게 대처하여 사망률을 낮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료 대란을 해결할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의료대란은 경증환자 쏠림 현상과 중증의료인력 부족이 주요 원인이다. AI 기술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후를 예측하면, 국가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환자와 병원 모두 안전하고 효율적인 의료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료 서비스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바이오링크㈜의 목표다.
△탄탄한 R&D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바이오링크㈜
△혁신적 의료 서비스와 인류 삶의 질 향상을 향한 노력
바이오링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AI 기반 의료 혁신을 통해 의료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