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TURN은 지난 25일 공식 SNS를 통해 커밍순 영상을 게재하며 오는 12월 9일 새 싱글 '이럴거면 다음생에'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 속 8TURN은 각자의 손글씨로 꾸민 스케치북을 든 채 발매 소식을 유쾌하게 전하고 있다. 여기에 하트 이모지와 신나는 뉴잭스윙 사운드가 지금껏 만나본 적 없는 8TURN의 색다른 무드를 예고하며 새 싱글 '이럴거면 다음생에'를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럴거면 다음생에'는 8TURN이 내년 상반기 선보일 미니 4집의 선공개 싱글이다. 저돌적이고 재치 있는 가사로 풋풋한 설렘을 전하며, 그간 8TURN이 선보여 온 음악과는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8TURN은 최근 종영한 Mnet ‘로드 투 킹덤 : ACE OF ACE’(이하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해 장르를 가리지 않는 음악성을 보여주며 최종 3위를 기록했다. 매 경연 기대를 뛰어넘는 퍼포먼스로 영한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그룹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이번 선공개 싱글을 비롯해 내년 발매될 미니 4집은 음악성부터 비주얼까지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8TURN의 역량을 총 집약한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8TURN은 선공개 싱글 '이럴거면 다음생에' 발매를 앞두고, 오는 12월 7일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8TURN FANCONCERT : TURNING POINT(에잇턴 팬콘서트 : 터닝 포인트)'를 개최하고 2024년의 활약을 이어간다.
[사진 제공 = MNH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