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몰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좌)·VDL 톤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우). ⓒLG생활건강
메가와리는 큐텐이 분기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LG생활건강은 작년 6월부터 이 행사부터 참여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11월 메가와리에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행사 대비 매출액이 292% 증가했다. 직전 행사인 9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42%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은 지난 9월에 이어 11월 행사에도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를 냈다. 이번 메가와리 '일상 카테고리' 내 누적 판매금액 1위에 올랐으며 이는 9월에 이어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한 결과다.
이외에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와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는 두 자리 수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내년 일본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체험단을 운영하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온라인에서 좋은 성과를 낸 제품과 브랜드는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이트닝, 성분 위주 제품 선호 등 일본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개한 결과 당초 목표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일본을 비롯한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보다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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