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슬(김팅커) 대표는 그간 중고등학생부터 2030세대, 4050세대까지 폭넓은 경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이 경제 부문 외에도 맞춤형 성장 코칭에 대한 높은 니즈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경제 교육 외에도 고객의 숨은 강점을 발굴하고 증진시키는 맞춤형 성장 서포트 서비스를 비공식적으로 운영해왔으며, 이를 통해 많은 고객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정식 서비스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코칭 서비스와 차별화된 점이 있다. 단순히 코칭을 넘어선 서포트 방식으로, 서포터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고 최대한 존중하며 자발적 실행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김한슬(김팅커) 대표는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방식으로 고객이 스스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는, 40대 경력단절 고객들이 컴퓨터 프로그램과 각종 앱 활용 능력을 스스로 증진해 프로그램 시작 후 평균 4개월만에 재취업이라는 성과를 도출한 것인데, 이것 외에도 다수의 2030 고객들에게 매주 컨디션 체크 및 맞춤 과제 미션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자발적 실행을 강화함으로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프로그램 이전 대비 평균 2.5배 이상 끌어올렸다.
특히, 세번째에 해당 하는 고객의 꾸준한 성장을 실효성있게 구현하기 위한 ‘셀피스팀(Self-esteem) 프로그램’은 고객의 자신감과 주도성을 키우기 위해 설계된 대표 프로그램으로, 김한슬(김팅커) 대표가 다양한 사례를 연구하여 직접 개발한 시스템이다.
김한슬(김팅커) 대표는 경제 콘텐츠 외에도 고객의 자발적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자신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1:1 맞춤형 성공 서포트 서비스’는 현재 크몽(Kmong)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몽에서 ‘동기부여’ 또는 ‘김팅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한슬(김팅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