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가 해외 여행중에도 24시간 실시간 상담 가능한 AI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트래블 챗봇’을 오픈 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2년 7월 출시 이후 ▲58종 환종 확대 ▲하나은행 전 영업점 신청 즉시 바로 발급 ▲부족한 금액은 알아서 자동환전 후 결제 ▲원하는 환율에 알아서 환전 목표 환율 자동 충전 ▲토스, 카카오, 신한 등 내가 쓰던 은행 그대로 ‘오픈 뱅킹’ ▲외화머니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무료로 간편하게 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손님 편의성을 향상하고 있다.
▲ 해외 여행 중 카드를 잃어 버렸다면? 24시간 실시간 상담 트래블 챗봇에게 물어봐.
▲ 트래블로그 빅데이터 분석 최적화 된 답변 제공! 나만의 맞춤형 트래블 가이드
‘트래블 챗봇’은 트래블로그 손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여행 동선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전에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혜택 안내 및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및 호텔을 즐길 수 있는 트래블버킷을 소개한다.
여행 중에는 하나머니 앱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방대한 상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 및 학습하여 ▲해외 충전 및 환전한 외화 종류 ▲환전 및 해외 결제/ATM 출금 관련 FAQ 응대 ▲즉시 분실신고 등 해외 여행시 발생되는 상황별 최적화 된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을 이원화 한 것도 차별점이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 챗봇에서, 복잡, 민감한 상담은 1:1 상담을 통해 손님 불편을 최소화 했다.
소민경 주임(하나카드 데이터전략부)은 “향후 상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여행지별 맞춤 정보를 제공해 해외여행 전문 상담 챗봇으로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