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사이즈는 신체 건강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발 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하며, 다양한 R&D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3D 스캐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람의 발을 스캔하는 기술뿐 아니라 우리가 매일 신고 생활하는 신발을 스캐닝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3D 스캐닝 기술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한 Ai 알고리즘은 수백만의 고객들이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신발을 찾도록 돕는다.
최근 국내 러닝 시장의 성장세와 고객층의 확대는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고르고, 일상화는 물론 대회 참가로 이어지는 트렌드에 와있어 세이프사이즈가 구비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 시, 고도의 고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세이프사이즈에는 단순히 신발 브랜드의 모델을 추천해주는 타 스캐너와 달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탑재했다.
B2B로 세이프사이즈를 운용하게 되는 파트너는 위클리 퍼포먼스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이것은 각 매장 별 방문객의 수를 추정할 수 있고 트래픽을 매장별로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지표 & 다양한 자료로 활용이 좋다.
실제 매장에서 세이프사이즈를 사용한 후기에 따르면, 판매 전환율과 판매 단가가 증가했으며 반품 및 교환이 감소한 바 있었다.
한편, 세이프사이즈는 9개의 신발 스캐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200만 켤레 이상의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데 호카, 아디다스, 푸마, 데카트론 등 글로벌 유명 스포츠 신발 및 의류 브랜드는 물론 각 유통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대부분의 모델을 스캔하고 신발의 내부 치수를 3D로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