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6일 “문별이 지난 5일 공식 SNS를 통해 일본 데뷔 싱글 'Moon Byul Japan Debut Single 'Aurora''(이하 'Aurora')의 커밍순 이미지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따스한 볕이 스며든 창가에서 누군가 오로라 장식을 어루만지고 있다. 신비로운 빛을 머금은 오로라처럼, 새로운 음악 여정을 이어갈 문별의 모습을 기대케 한다.
특히 문별이 일본에서 솔로 싱글을 발매하는 건 데뷔 11년 만에 이번이 처음이다. 문별은 'Aurora' 발매를 기념해 나고야, 오사카, 도쿄, 가나가와, 후쿠오카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릴리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별은 올해 정규 1집 'Starlit of Muse'와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Starlit of Twinkle'을 차례로 발매하며 보컬, 랩, 퍼포먼스 등 모든 포지션을 아우르는 올라운더로의 존재감을 빛냈다. 문별은 아시아 8개 도시를 거쳐 현재 북미 12개 도시를 찾는 단독 월드투어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나아가 문별은 일본 데뷔를 확정한 가운데, 'Aurora'는 문별의 음악 세계를 환히 밝히는 빛이 될 전망이다.
한편, 문별의 일본 데뷔 싱글 'Aurora'는 내년 2월 5일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