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금)

- 7개국 해외 매장에서 ‘뿌링클’ 누적 판매량 90만 개 돌파… 전 국가 판매량 1위 메뉴 -
- 독창적인 맛의 트렌디한 치킨으로 평가받아 2030 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 확산-

bhc, 뿌링클 글로벌에서도 인기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의 인기 메뉴 ‘뿌링클’이 한국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K-치킨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hc는 현재 ‘뿌링클’이 말레이시아, 태국, 미국,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대만 등 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누적 판매량이 90만 개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뿌링클’은 모든 국가에서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독창적인 맛의 트렌디한 치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20~30대 고객층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확산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태국에서는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닭 특수 부위 메뉴인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와 매운 볶음면에 뿌링클 시즈닝을 곁들인 메뉴가 신선하고 차별화된 맛으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뿌링클’의 현지 특화 메뉴인 ‘뿌링 컬리 프라이’가 출시되자마자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도 ‘뿌링클’은 젊은 층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뿌링클 샌드위치'는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았고 '뿌링 칩스'는 맛뿐 아니라 가성비 좋은 메뉴로 현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bhc는 ‘뿌링클’ 치킨 외에도 △뿌링감자 △뿌링치즈볼 △뿌링치즈스틱 △뿌링핫도그 △뿌링콜팝 △뿌링소떡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각국에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bhc 관계자는 “‘뿌링클’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bhc의 상징적인 메뉴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bhc만의 혁신적인 맛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에 맞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더 많은 해외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뿌링클’은 갓 튀겨낸 치킨 위에 bhc가 자체 개발한 치즈 시즈닝을 뿌려 달콤새콤한 뿌링뿌링 소스에 퐁당 찍어 먹는 재미요소가 가미된 신개념 치킨이다.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으로만 구분되던 치킨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뿌링클’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9.67 ▼10.85
코스닥 675.64 ▼4.47
코스피200 321.45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