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니콜라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지속적인 손실을 겪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당한 비용과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12월 31일 종료된 연도와 2023년 9월 30일 및 2024년 9월 30일 종료된 9개월 동안 각각 966.3백만 달러, 812.7백만 달러, 481.2백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으며, 누적 적자는 약 36억 달러에 달한다.
이러한 손실은 니콜라가 트럭에서 상당한 마진을 창출하기 시작할 때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현금 소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추가 자본 없이는 이러한 노력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회사가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자금을 확보해야 하며, 이는 사업 운영에서 발생하는 채무를 이행하는 데 필수적이다.
자본을 조달하지 못할 경우, 사업,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중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운영을 크게 수정하거나 종료해야 할 수도 있다.
니콜라는 자본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계획이며, Equity Distribution Agreement를 통해 자본에 접근할 예정이다.그러나 주식 거래량과 시장 가격에 따라 자본 접근이 제한될 수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손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트럭의 검증 및 제조, FCEV 트럭의 재고 생산, 수소 연료 솔루션 개발 및 배포, 아리조나 제조 공장 장비 및 도구화, 트럭 부품 재고 구축, 리콜 캠페인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설계 및 개발 능력 확장, 판매 및 마케팅 활동 지속, 유통 인프라 개발, 일반 관리 기능 지원 등을 포함한다.
회사는 자본 조달이 필요하며, 이는 단기 및 장기적으로 사업 운영, 제조 확대 및 수소 연료 솔루션 롤아웃을 지속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자본 조달 방법으로는 주식, 주식 연계 또는 채무 증권 발행, 전략적 파트너십, 라이센스 계약, 정부 또는 금융 기관으로부터의 신용 확보 등이 있다.
추가 자본이 적시에, 필요한 금액만큼,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주주에게 상당한 희석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자본 조달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사업 활동을 축소하거나 중단해야 할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니콜라는 자본 조달의 필요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으며, 이는 향후 사업 운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투자자들은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