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6일, 리버티미디어가 체이스 캐리를 이사회에 임명했다. 캐리는 2025년 1월 1일부터 이사로 활동하게 되며, 이사회는 총 9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캐리는 2027년 주주총회까지 임기를 수행하며, 비상근 이사들과 동일한 보수를 받는다.
캐리는 2016년부터 2022년까지 포뮬러 1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2017년부터 2021년까지 CEO로 활동했다. 리버티미디어의 이사회에서 그는 집행위원회에 소속된다. 리버티미디어의 회장인 존 말론은 "체이스는 2008년 DIRECTV에 대한 투자부터 2017년 포뮬러 1 인수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 리버티의 훌륭한 파트너였다. 그는 F1의 성공적인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캐리는 "리버티는 고품질 프리미엄 스포츠 자산을 중심으로 한 자산 기반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사로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캐리는 콜게이트 대학교와 하버드 경영대학원 졸업생이다.
존 말론은 "베넷은 리버티의 시작부터 함께 해왔으며, CEO로서 여러 중요한 기업 거래를 이끌었다. 그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통신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베넷은 "리버티의 여러 변화를 함께하며 존과 리버티 경영진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베넷은 힐탑 인베스트먼트의 전무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HP, Inc.와 Flutter Entertainment plc의 이사로도 재직 중이다. 리버티미디어는 미디어, 통신,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지분을 운영하고 소유하고 있다. 이들 사업은 포뮬러 원 그룹과 리버티 라이브 그룹으로 나뉜다. 포뮬러 원 그룹에는 리버티미디어의 자회사인 포뮬러 1과 퀸트, 기타 소수 지분이 포함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