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온세미컨덕터가 2024년 12월 9일 Qorvo로부터 실리콘 카바이드 접합형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SiC JFET) 기술 사업과 United Silicon Carbide 자회사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인수가는 1억 1,500만 달러로, 이 거래는 AI 데이터 센터를 위한 전력 공급 장치의 AC-DC 단계에서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전력 밀도를 충족하기 위해 온세미컨덕터의 EliteSiC 전력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예정이다.이 거래는 5년 내에 13억 달러의 시장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SiC JFET는 칩 면적당 가장 낮은 온 저항을 제공하며, 기존의 실리콘 기반 트랜지스터와 함께 사용되는 일반적인 오프더셸프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전력 솔루션 그룹의 그룹 사장인 사이먼 키튼은 "AI 작업 부하가 더욱 복잡해지고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게 됨에 따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고 높은 전압을 처리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SiC JFET의 중요성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의 충족을 조건으로 하며, 2025년 1분기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 및 산업 최종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AI 데이터 센터, 전기차 및 산업 시장의 성장 기회를 가속화할 계획이다.이 거래는 온세미컨덕터의 실리콘 카바이드 공급망을 통해 마진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래는 첫 해에 경미한 희석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두 번째 해에는 중립적일 것으로 보인다.인수 거래의 요약은 다음과 같다.인수가는 1억 1,500만 달러이며, 2025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약 50명의 직원이 온세미컨덕터에 합류할 예정이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