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이프스튜디오는 한국콜마가 지원한 ‘디자인 아카데미’를 수료한 자립준비청년 ‘비또’와 함께 핸드크림 패키지 디자인 및 캐릭터를 개발해 ‘비또 핸드크림’을 2023년도에 제작 및 출시되었다. ‘비또 핸드크림’은 향이 오래 지속되는 퍼퓸 핸드크림으로 한국콜마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화장품 종이튜브가 적용돼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친환경 제품이다.
한국콜마는 국내 최초 화장품 ODM 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2023년에 출시한 ‘비또 핸드크림’ 2,000세트의 개발과 생산을 전면 지원했다. 비또 핸드크림 제작은 한국콜마 ESG 경영팀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연구소, 디자인 부서, 영업 부서, 생산 부서, 포장 및 물류부서 등 전사의 관련 부서와 20여 명의 한국콜마 직원들의 협업으로 이루어져 더 의미가 크다.
소이프스튜디오는 비또가 제작한 캐릭터로 핸드타월을 제작해 ‘비또 핸드크림&핸드타월 세트’를 출시했고,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진행해 목표치 대비 1217%를 이루어내며 총 매출 합계 1,217만 5,000원을 달성했다. 펀딩 및 판매 수익금 중 850만 원은 자립준비청년 자립 지원 및 교육에 사용되었다.
한편, 한국콜마는 2022년부터 3년 째 사회적기업 소이프스튜디오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및 디자인 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24명의 자립준비쳥년이 장학금 지원을 받았고, 지난해까지 8명의 디자인 교육을 진행했다. 2024년 디자인 아카데미는 12월 23일(월)부터 1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료한 학생들과 협업해 소이프스튜디오의 상품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