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측은 13일 "홍주연 아나운서가 'KBS 2025 카운트다운 쇼 LIGHT NOW'(이하 카운트다운 쇼)의 메인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홍주연은 KBS 48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KBS 뉴스광장'을 비롯한 다양한 뉴스를 진행했다. 현재는 KBS 쿨FM '스테이션 제로', '시대음감' 등 라디오의 DJ로 청취자와 소통 중이다.
특히 홍주연은 '2024 파리올림픽'에서 현지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파리올림픽 여신'이란 별명을 얻었고, 최근 KBS2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활약하며 차세대 MC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함께 빼어난 미모와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KBS 정은혜 아나운서가 '카운트다운 쇼' 내 시민 인터뷰 진행을 맡아 방송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운트다운 쇼'는 2024년의 마지막 날과 2025년의 시작을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오는 12월 31일 서울 명동스퀘어 신세계 본점 앞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상과 무대를 통해 대한민국 카운트다운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KBS 2025 카운트다운 쇼 LIGHT NOW'는 오는 31일 밤 11시부터 KBS2와 KBS KPOP, KBS엔터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