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보육활동 보호 인식 확산 및 보육활동보호센터 운영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공모주제는 △보호문화 조성을 위한 슬로건, △보육활동보호센터 담풀 이용수기, △어린이집 보육활동 보호 현장 실천사례 총 3부문으로 현직 보육교직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되었다.
한국보육진흥원 적격심사를 통과한 작품 대상으로 내·외부 심사, 10일간의 대국민 공개검증을 거쳐, 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확산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작으로는 △슬로건 부문은 ‘교사를 향한 신뢰의 한 걸음, 아이를 위한 행복은 큰걸음’이, △이용수기 부문은 ‘존중받는 교사로 행복한 교사로 위로의 씨앗 담풀’이, 마지막 △실천사례 부문은 ‘보육교사 보육활동 권리보호를 위한 부모가 풀어보는 문제- 보육고사’가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보육활동보호센터 담풀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재와 더불어, 홍보물로 제작해 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보육진흥원에서는 중앙 차원의 보육활동보호센터 시범운영(’24년 8월~)을 통해 보육활동 침해에 대한 상담과 적절한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5년에는 상담 확대와 함께, 보육활동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보육현장과 부모를 대상으로 홍보와 교육 등을 더욱 더 강화할 예정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