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토)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영어 기초학습 신장 프로그램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공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공
[글로벌에픽 이정훈 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9월부터 이번 달까지 ‘드림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평택시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 부진을 해소하고 영어 기초학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사회적 배려자 및 다문화 가정의 학생이 다수인 학교를 우선으로 선발했으며, 올해 하반기 사업 대상으로는 청북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이번 하반기에는 14차시 수업을 통해 교과서 위주의 수업을 진행했다. 지루하게 여겨질 수 있는 교과서를 십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듣기, 쓰기, 말하기 수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학교 진도를 따라가기 어려워했던 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흥미도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프로그램 전, 후에 실시했던 실력 테스트의 결과에서 전체 평균이 44점에서 71점으로 크게 상승했다는 점이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증명했다.

학생들과 교사들은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드림교육을 통해 사교육에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영어 수업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훈 글로벌에픽 기자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77 ▼24.90
코스닥 665.97 ▼9.67
코스피200 319.03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