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하림이 가금류 부문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왼쪽) ㈜하림 차대진 정읍공장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하림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2309512403894d2326fc69c115951671.jpg&nmt=29)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하림이 가금류 부문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왼쪽) ㈜하림 차대진 정읍공장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하림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한국소비자연맹은 2017년부터 매년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적용 수준을 평가해 우수 도축장과 집유장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검역본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주요 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해 수상 기업과 지자체를 축하했다.
농림축산식품부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은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축산물 관리 체계를 더욱 내실화하겠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실록’과 ‘프레쉬업(Fresh-Up)’을 통해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가치를 강조하며 소비자 신뢰를 얻은 하림은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삼계탕 등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국내 최우수 도계장으로 선정해 주신 소비자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위생과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해 최고 품질의 닭고기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에 앞서 열린 HACCP 발전방안 토론회에서는 학계와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HACCP 적용 확대를 논의하며 관련 업계와 지자체의 큰 관심을 끌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