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정훈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오세풍 의원는 27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은 2024년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적인 감사 활동과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경기교육 발전에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오세풍 의원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함께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 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오 의원은 2024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관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교육관을 현실적인 여건에 맞추어 제공 할 수 있는 방안 제시했으며, 수요자 요구에 맞는 태블릿PC 보급과 디지털 교육 시대를 대비한 사이버 보안 점검을 촉구하는 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점검과 개선 방향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오 의원은 “교육위원으로서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현장의 문제를 깊이 고민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글로벌에픽 기자 smedai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