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건민은 2019년 영화 비스트로 얼굴을 알리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광고, 예능, 오페라, 연극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약하며 엔터테이너로서의 재능을 폭넓게 발휘해왔다. 특히 남산예술센터의 파란나라,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의 라 트라비아타, 국립극장의 불편한 시선 등 굵직한 작품에 참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2021년 매거진 Opium Red의 표지 모델로 발탁되어 강렬한 비주얼로 매거진의 컨셉을 표현하며 주목을 받았다.
소니 WH-1000XM4와 이니스프리 오후엔, 오후쿠션하세요 광고로 대중적 인지도를 쌓은 그는, 소니 광고 당시 TV와 옥외광고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얼굴을 알리며 주목받았다. 이후 가수 림킴의 VEIL, 래퍼 호미들의 300 등 다수 유명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KBS 예능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와 IHQ '야!한밤'에 출연했다.

이어 “어쨌든 보여주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그게 진짜 재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건민은 주식회사 엘비오에이치 대표 패션 브랜드 ’위드노쇼어(withnoshore)’를 이끌며, 패션을 기반으로 사진, 영상, 공간, 디자인 등 다방면의 복합문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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