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1,200개 이상의 고객사와 124개 해외 업체, 20개국 이상의 국가에 직접 수출 중인 히든태그는 가품방지, 복제불가, 유통 전 단계에 걸친 실시간 보호를 통한 가품 가능성을 원천 차단해 주는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이다.
히든태그는 육안으로 정보 식별이 불가한 고유 ID를 부여한 라벨을 각 제품에 부착하여 가품 유통제품 추적 및 적발하고 있으며 원산지와 유통이력 확인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들에게 브랜드 가치 보호를 제공 중이다. 또한 브랜드 관제 서비스로 소비 현황을 실시간 데이터로 수집, 기업의 유통 체인을 넘어서는 잠재 수요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히든태그는 정품 인증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품 인사이트 기능(가품사례, 히든튜브, 정품등록제품, 인증브랜드 등)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정품인증거래, 정품제품리뷰, 정품Q&A, 정품판별 팁 등 ‘정품 커뮤니티 기능’ 또한 선보이며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고, 모든 공간에 채팅 기능을 연결하여 원활한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 구성과 직관적 UI, 각 기능 미리보기를 구현함과 동시에 마이페이지에서 모든 활동 이력을 관리 및 추적할 수 있게 설계하여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편리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히든태그가 보호하는 제품 수가 벌써 15억 개를 넘어서면서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 신뢰도를 입증한 것에 매우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 자사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전한 거래와 신뢰할 수 있는 정품 정보를 중시하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맞춘 기능들을 선보이며 정품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부터, 정품 인증을 활용하는 기업까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 개발하며 정품 인증 솔루션에 대한 인지도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히든태그는 80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히든태그 플랫폼’을 통해 적립, 배너광고, 앱푸시로 잠재 고객 발굴 및 재구매를 유도하고 있으며 중국 앱 마켓에 런칭 성공하여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 프로모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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