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7일 시작되어 오는 1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리드볼트 부산 팝업에서는 금고형 캐리어 리드볼트 제품들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리드볼트 팝업은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열리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는데, 이번 부산은 수도권 외 처음 개최인 만큼 더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닷어스는 이런 의미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최초 공개하는 신상 여행용 캐리어 오딧(Odit)도 준비하여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 리드볼트는 도난방지가방 릴리프백을 비롯해 여행용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기도 하다.
리드볼트는 ‘LOCK THE NOW, UNLOCK THE NEW’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디자인과 기능의 밸런스를 갖춘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스발바르의 종자보관 창고 ‘SEED VAULT’에서 영감을 받아 ‘끌다’라는 의미인 LEAD와 ‘금고’라는 뜻의 VAULT를 네이밍한 점에서도 금고형 캐리어의 장점을 부각시키며 극한 상황에서도 소중한 물건과 경험을 지키는 금고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소재는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100%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하고 있고,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가능성이 없는 튼튼한 더블 휠도 적용되어 견고하다. 기본적으로 구매 후 10년 A/S 보장 및 수령 후 100일 이내 항공사 위탁수화물 파손 시 본사가 보상하는 제도를 통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고 있는 중이다.
수많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하고 있는 캐리어로도 알려져 있고, 여러 유튜버들도 여행 시 함께 하고 있는 모습이 많이 부각되고 있기도 하다. 지난 해에는 ‘2024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1위’도 수상하면서 객관적 우수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번 부산 팝업에서는 리드볼트의 이러한 특장점들을 실제로 확인하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 측 관계자는 “리드볼트는 금고형 캐리어의 정체성을 확고히 각인시키면서 품절대란을 이어온 바 있고 기존에 개최됐던 팝업들도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된 바 있다. 이번 행사도 첫 날부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계시는 중으로써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팝업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