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시상식은 본사 임직원과 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매장 관리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가맹점을 선정됐다.
특히,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미스터리 쇼퍼 전문 업체의 점검을 포함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우수 가맹점을 선정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하삼동커피 동해쇄운점과 하삼동커피 대구현풍테크노점이 영예의 최우수 매장으로 선정됐고 하삼동커피 대구평리뉴타운점, 하삼동커피 울산화봉점, 하삼동커피 인천삼산점, 하삼동커피 양산석산점이 우수 매장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가맹점들은 가맹본부의 매뉴얼과 레시피를 철저히 준수하며,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면서도 내·외부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타 매장 대비 우수한 매출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여 모범적인 운영 사례로 인정받았다.
하삼동커피는 우수 가맹점에 총 4,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명판, 상장, 매장 부착용 현판을 수여하며 가맹점주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이례적인 상금 액수를 지원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하삼동커피 박성준 회장은 "가맹점주님들의 노력 덕분에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으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상호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임직원은 "우수 가맹점 선정 시 확인된 소비자들의 높아진 위생 관념과 품질 요구에 따라 위생 관리 부분에 중점을 두어 매장 방문 및 관리를 진행하는 가맹본부가 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계속되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소상공인인 가맹점 점주와의 상생과 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하삼동커피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