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모금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새 학년, 새 학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페인의 모금 목표액은 400만 원으로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대중적 접근이 용이하고 후원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금된 후원금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중 도움이 필요한 40명에게 준비물 수납 가방과 공책, 필기류, 문구류 등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된 학용품 세트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학용품 세트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각 아동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색상, 실제 필요한 물품 내용 등을 반영하여 아동의 가정에 개별적으로 전달된다.
황운용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장은 “학용품은 아동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단순히 물품 지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가 대구광역시 달서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은 2014년부터 업무를 시작하여 지역주민은 물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