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글로벌 앰버시 프로그램,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Perrier-Jouët Society)’를 국내 첫 도입, 글로벌 앰버시인 피에르 가니에르 업장 외에도 한국을 대표할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5곳의 셰프 6인을 페리에 주에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페리에 주에는 2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최고급 샴페인이라는 명성을 이어오며 최고 수준의 미식 문화를 이끌고 있는 샴페인 브랜드다. 샴페인 역사상 최초로 드라이한 샴페인인 ‘브뤼’ 스타일을 출시했으며, 완벽한 밸런스로 블렌딩된 최고급 샤르도네와 예술적인 아네모네 바틀 디자인으로 샴페인과 예술, 미식을 사랑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이미 프랑스,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홍콩 등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다이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극 공유하고, 파인다이닝과 페리에 주에 샴페인 페어링 코스를 통해 미식의 매력과 가치를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글로벌 앰배서더로는 세계적인 셰프이자 다수의 미쉐린 스타를 보유한 피에르 가니에르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김도윤 셰프 (윤서울), 엄태철 셰프 (소설한남), 윤대현 & 김희은 셰프 (소울), 윤예랑 셰프 (물랑), 장명식 셰프 (라미띠에) 총 6인이 한국을 대표할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앰버시 레스토랑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이들은 모두 미쉐린 셰프로, 업계와 소비자에 대한 영향력, 요리에 대한 실험 정신과 독창성, 샴페인과 페어링에 대한 뛰어난 이해도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김도윤 셰프는 한식을 기반으로 발효, 숙성, 건조 등 다양한 요리 기법의 코스를 선보이는 셰프로, 송홍윤 셰프와 함께 윤서울을 운영 중이며, 최근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엄태철 셰프는 소설한남에서 수수하고 정갈한 한식 본연의 맛을 셰프 특유의 미감을 살려 담아낸 한식 파인다이닝을, ‘소울’의 공동 오너 윤대현 & 김희은 셰프는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재료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코리안 콘템퍼러리 다이닝을 선보인다.
또한, 물랑의 윤예랑 셰프는 프렌치 요리에 계절의 풍미를 담아내는 프렌치 파인다이닝을 선보이며, 국내 프랑스 요리 분야를 개척한 1세대 프렌치 레스토랑 라미띠에의 장명식 셰프는 지난 8년 연속 미쉐린 스타를 유지한 베테랑 셰프로, 2022년 미쉐린 멘토 셰프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페리에 주에 앰배서더들은 최상급 포도원에서 재배한 샤르도네를 높은 비율로 블렌딩해 섬세하고 우아한 맛이 특징인 페리에 주에 샴페인의 특성을 바탕으로 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 메뉴를 소개,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다이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앰배서더들에게는 세계적인 셰프들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와 미식 문화를 위한 소통의 장이 제공된다.
페리에 주에 앰배서더들은 200년간 페리에 주에의 전통과 역사를 대표하는 곳인 프랑스 샹파뉴의 메종 벨에포크 (Maison Belle Epoque) 등에서 브랜드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페리에 주에 앰배서더 선정을 축하하기 위해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호텔에서 열리는 갈라 런치와 함께 글로벌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의 일원으로서 해외의 유명 미쉐린 셰프들과의 협업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총괄 전무는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는 명망있는 스타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페리에 주에를 미식의 정수에 있는 샴페인으로 소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차원이 다른 미식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페리에 주에 소사이어티’ 앰배서더들이 선보일 페리에 주에와 함께 하는 특별한 페어링 코스로 지금까지와는 격이 다른 파인다이닝을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