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피(Shopee)는 2015년 설립 이후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선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11개 마켓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그중 한국 셀러의 경우 8개 마켓에 진출할 수 있다.
포엠크루는 쇼피의 공식 운영대행사로서 ▲이커머스 운영대행 ▲프로모션 및 마케팅 캠페인 운영 ▲해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재고 관리 및 주문 처리 ▲고객 서비스(CS)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커머스 운영대행으로는 쇼피 플랫폼 내 상품 등록, 상세페이지 작성, 재고 관리, 주문 처리 등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여 판매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모션 및 마케팅 캠페인 운영으로는 쇼피 플랫폼 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기획 및 실행하여 판매 촉진을 도모한다.
해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할 수 있도록 한다. 재고 관리 및 주문 처리를 통해 실시간 재고 업데이트와 주문 관리를 통해 원활한 판매를 위한 프로세스를 유지한다. 고객 서비스(CS)를 지원해 현지 언어로 고객 문의를 신속하게 대응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킨다.
포엠크루 관계자는 “국내의 다양한 대형 브랜드 및 중소형 브랜드와 협력하여,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며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 포엠크루의 이러한 노력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쇼피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낼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