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의 사용자 수는 936만 명을 기록하며 버티컬 커머스 부문 1위를 유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수치로, 2021년부터 5년 연속 전문몰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종합몰과 전문몰을 통합한 사용자 수 순위에서도 쿠팡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업계 내 입지를 강화했다.
연령별 사용자 분포에서도 10대부터 40대까지 균형 있는 비율을 보였다. 20대 사용자가 전체의 30%(291만 명)를 차지했으며, 10대(185만 명), 30대(188만 명), 40대(187만 명)는 각각 20% 수준이었다. 재방문율(전월 대비 당월 재이용 비율)은 약 85%로 전문몰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고객 충성도를 입증했다.
한편, 4910의 1월 사용자 수는 137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 분석에 따르면, 4910 이용자의 약 80%가 10대부터 30대인 것으로 나타나 MZ세대 남성 소비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줬다. 신규 설치자 수도 전월 대비 40% 증가하며, 남성 패션 앱 가운데 가장 큰 성장 폭을 기록했다. 지난해 3월 공식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남성 패션 앱 시장에서 2위에 올랐다.
강석훈 대표는 “론칭 이후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