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2.23(일)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9만 구독자와 함께 한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

2025-02-18 09:00:00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9만 구독자와 함께 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9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결혼을 둘러싼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듀오는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으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기존의 결혼정보회사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성공했다.

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며 신선한 기획과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특히 연애와 결혼을 다룬 유익하면서도 감성적인 영상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방송인 장성규와 협업한 ‘워크맨’ 영상이 있다. 해당 콘텐츠는 407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결혼정보회사의 실제 업무와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또한, 올해 초 배우 이이경과 함께 제작한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듀오 유튜브 채널의 또 다른 강점은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Short-form) 콘텐츠다. 1분 미만의 영상부터 다양한 기획 시리즈까지 제공하며, 연애와 결혼을 주제로 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인기 시리즈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쇼 ‘어쨌든 서른’ △2030 세대의 연애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는 ‘연애끝장토론’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궁금해듀오’ 등이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50일 전 8만 명을 달성했는데, 단기간에 9만 명을 넘어서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에 대한 인식이 변하는 만큼,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해 연애와 결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전달하고,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듀오는 국내 결혼정보회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결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4.58 ▲0.52
코스닥 774.65 ▲6.38
코스피200 351.92 ▼0.23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54,000 ▼265,000
비트코인캐시 473,000 ▼300
비트코인골드 6,950 ▼710
이더리움 4,08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320 ▲110
리플 3,812 ▼5
이오스 941 ▲11
퀀텀 4,50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223,000 ▼134,000
이더리움 4,08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0,260 ▲50
메탈 1,444 ▲3
리스크 1,132 ▲3
리플 3,813 ▼4
에이다 1,138 ▼3
스팀 25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22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472,300 ▼200
비트코인골드 4,360 ▼190
이더리움 4,08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0,340 ▲120
리플 3,811 ▼7
퀀텀 4,488 0
이오타 33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