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 THE RISE OF ESPRESSO - SEOUL 포스터 [우] 무비랜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8161717055289aeda6993417521136223.jpg&nmt=29)
이번 특별 상영회는 2월 19일, 서울 성수동 무비랜드(MOVIE LAND)에서 단 하루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세계 각지에서 에스프레소 문화를 확산시킨 여정과 그들이 남긴 유산을 조명한다.
The Rise of Espresso는 호주 멜버른 이탈리아 영화제(Italian Film Festival)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이후 미국과 유럽에서 상영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이번 상영회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로,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데미아는 The Rise of Espresso를 통해 에스프레소가 단순한 음료를 넘어 글로벌 문화적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탐구하며, 그 뒤에 숨겨진 도전과 꿈, 그리고 'Made in Italy' 정신을 조명한다. 또한, 커피 한 잔이 탄생하기까지의 공급망과 그 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조명함으로써, 고품질 커피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서울 특별 상영회는 커피 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커피 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 관객들에게도 공개되며, 에스프레소의 역사와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마르조코 코리아 이승우 이사는 “이번 다큐멘터리 상영회를 통해 우리가 매일 즐기는 에스프레소 뒤에 숨겨진 스토리를 알리고,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