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97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고령화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도전과 기회의 시대: 예정된 미래, 인구구조 변화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자’라는 주제로 분석했다. 대한민국이 2018년 고령사회에 진입한 후 2025년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는 등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노령화가 진행중인데, 선진국을 포함한 글로벌 인구구조 변화의 트랜드를 살펴보고 이러한 변화가 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봤다.
김동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현상은 대한민국에 국한된 현상이라기 보다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세계적인 트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며, “저출산 고령화가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피할 수는 없겠지만, 인구구조 변화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가, 산업과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초래한다는 점에서 역으로 활용한다면 거스를 수 없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또 다른 투자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기자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