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컴투스의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와 협업해 블랙보리 신제품 2종을 인게임 아이템으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블랙보리가 지닌 한국의 전통적인 정서와 20년 가까이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아이모의 레트로 감성을 결합해 MZ세대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이모는 컴투스가 2006년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최근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아이모의 게임 세계관을 활용해 전통 보리차의 깊은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랙보리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콜라보 대상 제품은 ‘블랙보리 다크로스트’, ‘블랙보리 누룽지’ 2종이다. 블랙보리 다크로스트는 로스팅 과정을 통해 풍부한 커피향까지 더한 보리차 음료로, 최근 대체커피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랙보리 누룽지는 전통 후식인 보리숭늉의 맛을 담았으며, 갈증해소는 물론 소화와 배변활동을 돕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100ml당 4kcal 미만의 무칼로리)’에 부합하는 무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콜라보 이벤트는 블랙보리 전용 신규 맵인 ‘블랙보리의 섬’에서 진행된다. 블랙보리 다크로스트와 블랙보리 누룽지를 테마로 한 오브제와 NPC, 퀘스트,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며, 유저들은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블랙보리의 특징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한정판 블랙보리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 혜택이 제공된다. 3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 완료 시 ‘블랙보리 모자’와 이벤트 무기 3종을 증정하며, NPC인 ‘블랙보리 애호가’와 ‘리안’을 통해 진행되는 사냥 퀘스트를 완료하면 한정판 등장식 코스튬 4종을 준다.
이 밖에도 블랙보리 다크로스트X아이모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해 라벨에 있는 QR코드로 쿠폰을 등록하면 8강무기보호주문서(S등급), 6강갑옷보호주문서(S등급)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블랙보리 다크로스트X아이모 한정판 패키지는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SNS 채널에서는 콜라보 관련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랙보리의 섬에서 얻을 수 있는 회복 포션 아이템의 이름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블랙보리 누룽지 1박스(10명),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 등을 증정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20년 가까이 사랑받아 온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인 아이모를 통해 블랙보리 신제품의 매력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콜라보가 실제 음용 경험까지 이어져 보다 많은 이들이 블랙보리가 지닌 깊은 맛과 향을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지난 1월에는 영화 ‘검은 사제들’의 속편인 ‘검은 수녀들’과 협업해 블랙보리 다크로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기자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