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리플에스는 최근 진행한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 글로벌 라이징 스타(Global Rising Star)상을 품에 안았다. 아울러 '제1회 디 어워즈(D Awards)'에서도 '딜라이트 블루라벨'과 '디스커버리 올해의 발견' 주인공에 선정되며 특별한 존재감을 빛냈다.
특히 '제1회 디 어워즈'에서는 팬들이 직접 선정하는 '베스트 그룹 인기상'까지 거머쥐며 3관왕을 기록, 자신들을 향한 뜨거운 글로벌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발매한 24인조 완전체의 첫 정규앨범 'ASSEMBLE24'와 타이틀곡 'Girls Never Die'의 경우 오는 27일 개최하는 '제22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각각 최우수 케이팝 음반과 최우수 케이팝 노래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음악성까지 인정을 받았다.
그 탄생부터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아이돌'을 선언하며 남다른 주목을 받았던 트리플에스. 이들은 특별한 투표 '그래비티(Gravity)', 다채로운 유닛인 '디멘션(DIMENSION)' 등 유니크한 시스템으로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이란 수식어를 증명했다.
지난 2024년은 각종 시상식의 성적에서도 엿볼 수 있듯, 트리플에스에겐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한 해였다. 완전체 첫 정규앨범 'ASSEMBLE 24'로 초동 15만 장을 돌파하며 새로운 역사를 써냈으며 댄스 디멘션 Vision@ry Vision의 'Performante'은 37만 5000장의 초동 판매, 40만 장에 육박하는 총판매량으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조금 더 들여다보면 'Performante'는 더욱 특별하다. 발매 첫날 24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기존 걸그룹 유닛의 음반 발매 첫날 최대 판매량을 갈아치웠고, 아울러 총판매량으로도 걸 그룹 유닛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기 때문이다.
트리플에스의 발걸음은 2025년에도 멈추지 않는다. 새로운 완전체 ASSEMBLE 25의 탄생을 알린 데 이어,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팬들이 직접 결정하는 그랜드 그래비티에 2만 8233명의 웨이브(WAV, 팬덤명)가 참여해 지금까지 진행한 그래비티 중 가장 높은 열기를 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지난 한 해 동안 매 순간 자신들의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 서사'로 눈길을 사로잡은 트리플에스. 이들의 더욱 특별한 2025년을 향한 기대감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