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삼천리가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에 2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혁신능력, 주주가치,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로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방향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평가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올스타 조사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별 조사로 구분되며 삼천리는 산업별 조사가 시행된 91개 부문 가운데 도시가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기업에 대한 신뢰도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삼천리는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에 거주하는 335만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기업이다. 1955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연속흑자 경영, 상장 이후 연속 배당 등 건실한 재무구조는 물론이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통해 도시가스 공급, 연료전지, 친환경 차량 충전 등 도시가스 연관 사업을 펼치며 업계 리딩컴퍼니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70주년인 올해 경영 슬로건을 ‘다함께 나눔을’로 제정해 그동안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며 나눔상생에 더욱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진 바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기자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