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는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 3종을 대상으로 네잎클로버 디자인을 적용한 '럭키 롯데껌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2025년 평범한 일상을 온전하게 잘 해내는 것에서 행복을 느끼는 '아보하'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 껌이라는 일상의 간식을 매개로 행운을 빌고 응원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럭키 롯데껌은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이와 껌을 나눠먹으며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패키지 디자인에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활용했고, 제품명 영역은 나눠주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직접 쓸 수 있도록 일부를 빈칸으로 만들었다.
속 포장지는 종이접기로 네잎클로버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9개의 낱개 껌 중 한 개에는 종이접기 설명서가 인쇄돼 있으며, 나머지는 각기 다른 알록달록한 종이접기 디자인을 담았다.
럭키 롯데껌 3종을 합치면 총 108가지의 종이접기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다. 이를 조합해 만들 수 있는 네잎클로버 종류는 5778가지에 달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레트로 마케팅에서 나아가 일상 속 언제나 함께하는 롯데껌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가까운 지인들에게 소소하지만 기분좋은 롯데껌 네잎클로버를 선물해보시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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