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Azure-Gushcloud 엔터테인먼트 금융펀드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에게 브랜드 파트너십 확대, 콘텐츠 수익화, 라이선스 기회 확보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zure Capital은 싱가포르 기반의 자산운용사로, 기존에 프리랜서들의 수수료 정산을 지원하는 Azure-Lyte 펀드를 운영하며 크리에이터 및 긱 이코노미 종사자들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크리에이터 경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들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I 기반 크리에이터 관리 및 라이선싱 기업인 Gushcloud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수익 데이터를 분석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Azure Capital과 협력하여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펀드를 설계했다.
거쉬클라우드 인터내셔널의 공동 창업자이자 그룹 CEO인 알시아 림(Althea Lim)은 "크리에이터 경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이번 펀드를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Azure Capital의 창립자인 테렌스 웡(Terence Wong)은 "이번 협력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더욱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Azure-Gushcloud 엔터테인먼트 금융펀드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