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언니 오스스메’는 단순한 추천 코너가 아니다. 파우더룸의 뷰티 전문 에디터들이 직접 선정한 한국 내 인기 뷰티 아이템에만 부여되는 엠블럼으로, 해당 제품은 한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인기 제품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엠블럼이 일본 시장에서 활용되면, 한국 뷰티 제품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일본 뷰티 시장에서는 제품의 출처와 품질 보증이 중요한 요소인데,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한국에서의 인기를 증명하는 하나의 지표가 되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강조된 제품 소개 콘텐츠가 제작되고, 일본의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자연스러운 홍보가 이뤄진다.
오프라인에서도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을 활용한 마케팅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와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로프트(LOFT), 돈키호테(Don Quijote), 마츠모토 키요시(Matsumoto Kiyoshi) 등의 매장에서도 ‘K-언니 오스스메’ 마크가 부착된 한국 뷰티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한국에서 인기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매장 내 눈에 띄는 위치에 제품을 배치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마케팅도 중요한 요소다.
‘K-언니 오스스메’는 마케팅 수단을 넘어,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에서 인기가 증명된 제품이라는 신뢰 구축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파우더룸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서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력해 일본 내 K-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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