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 21일(금) 오프라인 판매 매니저 역량 강화를 위해 매출, 고객 서비스 등에 가장 우수한 판매 매니저를 선정하는 ‘판매 명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우수 판매 매니저 선정을 통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판매 매니저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쿠쿠는 판매 명장을 선정함으로써 판매 매니저 스스로 서비스 업무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우수 사례 개발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경험을 총체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판매 명장은 쿠쿠 제품이 입점된 양판점, 백화점, 마트 등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근무하는 판매 매니저 중 선정된다. 매출, 고객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이해도 등을 다각도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난 반기 동안 가장 우수한 판매 매니저에게 ‘판매 명장’의 타이틀을 수여하고 시상금과 혜택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24년 하반기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가장 혁신적인 노력을 했던 총 네 명의 판매 매니저가 판매 명장의 타이틀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자로는 쿠쿠 허재영 전무가 참석했다. 허재영 전무는 전국의 유통 채널에서 보이지 않은 노력을 기한 판매 명장들에게 시상패와 축하 인사를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판매 명장 시상식은 단순히 우수 판매 매니저를 선정하는 의미를 넘어, 고객 서비스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고 판매 매니저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브랜드 신뢰도 또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제 현장에서 발생한 우수 사례를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서비스 품질 개선을 꾀함으로써 쿠쿠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기자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