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첫 신메뉴로 ‘콰삭킹’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bhc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극강의 바삭함을 선사하는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다.
‘콰삭킹’은 bhc에서만 만날 수 있는 ‘킹’ 시리즈 중 첫 후라이드 메뉴로 출시되며, ‘킹’ 메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후라이드 치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bhc의 ‘킹’ 시리즈는 △’맛초킹’, △ ‘골드킹’, △ ‘레드킹’, △ ‘내슈빌 퐈어이킹’ 등 강렬한 개성과 차별화된 맛을 자랑하는 브랜드 대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콰삭킹’은 이름만으로도 바삭한 식감이 연상되며 맛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메뉴로, 바삭한 식감을 표현하는 의성어 ‘콰삭’과 bhc의 시그니처 메뉴명 ‘킹’을 결합하여 탄생한 이름이다. 차별화된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 크럼블과 bhc만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로 바삭하게 구현하여 입안 가득 크리스피한 식감을 선사하며 ‘콰삭킹’의 매력을 한층 더 강조한다. 또한, ‘콰삭킹’과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는 매콤하고 달콤한 맛으로 담백한 치킨과 조화를 이루며, 풍미를 더해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조합을 만들어 낸다.
‘콰삭킹’은 메뉴 출시 전,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2040 세대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뛰어난 비주얼과 식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참여자 약 90%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다양한 식감의 후레이크가 더해져 먹는 재미가 있고 고소함이 배가 된다”는 의견과 “스윗 하바네로 소스와 치킨의 조화가 뛰어나다”는 맛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도 이어졌다.
‘콰삭킹’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New bhc 앱’에서 2월 27일 만나볼 수 있으며, 앱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사앱 선공개 후 28일부터 전국 bhc 매장에서 판매되며, △’한 마리’는 2만 1,000원, △’콤보’ △’윙’ △’스틱’의 다양한 구성은 각각 2만 3,000원이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bhc의 올해 첫 신메뉴로 기존 후라이드와 차별화된 극강의 바삭한 맛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hc는 독보적인 튀김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1년 동안 온라인에서 ‘후라이드’가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로 집계되며,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1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기자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