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4.02(수)

한화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 오픈

유창규 CP

2025-03-05 09:43:06

한화생명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 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 한화생명
한화생명(088350)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를 의미한다.

한화생명은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 특히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

또한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상담봇은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충분한 설명은 들었는지, 청약에 필요한 주요 서류를 수령했는지 등을 실제 상담사처럼 물으며,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한다.

상담봇을 활용한 보험료 납입최고안내도 지원한다. 고객은 안내를 받는 중 미납보험료를 즉시 이체할 수도 있어, 고객의 보험계약 유지를 돕는다.

실제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AI가 활용된다.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문의 내용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추천해준다.

전경원 한화생명 데이터랩(DataLAB) 팀장은 "AICC 도입으로 상담사의 업무 능률과 고객 편의가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상담봇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의 폭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1.39 ▲40.27
코스닥 691.45 ▲18.60
코스피200 338.22 ▲5.8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61,000 ▼284,000
비트코인캐시 457,000 ▼4,200
이더리움 2,83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5,070 ▼120
리플 3,174 ▼15
이오스 1,020 ▼1
퀀텀 2,935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39,000 ▼401,000
이더리움 2,83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100 ▼160
메탈 1,056 ▼2
리스크 759 ▼6
리플 3,176 ▼16
에이다 1,007 ▼4
스팀 19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6,440,000 ▼330,000
비트코인캐시 457,800 ▼3,400
이더리움 2,83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5,060 ▼130
리플 3,173 ▼17
퀀텀 2,943 ▲13
이오타 261 0